실시간 뉴스



웨이브, 'HBO맥스' 오리지널 국내 독점


8월, HBO 오리지널, 왕좌의 게임 프리퀄 '하우스 오브 드래곤' 전 세계 동시 오픈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웨이브가 현재 제공 중인 HBO 주요 시리즈를 유지하면서 HBO 맥스 오리지널 시리즈까지 선보인다.

웨이브가 현재 제공 중인 HBO 주요 시리즈를 유지하면서 HBO 맥스 오리지널 시리즈까지 선보인다. [사진=웨이브 ]
웨이브가 현재 제공 중인 HBO 주요 시리즈를 유지하면서 HBO 맥스 오리지널 시리즈까지 선보인다. [사진=웨이브 ]

웨이브(대표 이태현)는 HBO와 대규모 콘텐츠 월정액(SVOD)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웨이브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HBO 인기작 시리즈는 물론, HBO 오리지널 '하우스 오브 드래곤' 및 다수의 HBO 맥스 오리지널 라인업과 독점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HBO 시리즈는 신작과 화제작 위주로 선별 업데이트된다.

웨이브 해외시리즈 부문 1위를 차지한 '왕좌의 게임'을 비롯해 '체르노빌' '웨스트 월드' '메어 오브 이스트 타운' '석세션' 등 평단으로부터 호평받은 주요작들은 유지된다. 웨이브에서 제공된 HBO 시리즈 중 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 견인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한 '유포리아'는 기존 시즌과 더불어 최신 시즌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HBO 맥스 오리지널 시리즈도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HBO 맥스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회사인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가 2020년 선보인 스트리밍 서비스다.

HBO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하우스 오브 드래곤'은 오는 8월 21일 이후 전 세계 동시 오픈 시점에 웨이브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하우스 오브 드래곤'은 조지 R.R. 마틴의 책 '불과 피'를 원작으로 하는 프리퀄 작품으로 '왕좌의 게임'으로부터 200년 전 웨스테로스 세계의 이야기들을 그린다.

'하우스 오브 드래곤' 외에도 DC 에서 영감을 받은 드라마이자 '수어사이드 스쿼드' 사건 이후의 세계를 그린 '피스메이커'와 같은 HBO 맥스 오리지널 작품들이 차례로 공개된다.

할리우드 영화 거장 리들리 스콧이 제작 책임자로 참여한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 믿고 보는 배우이자 에미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콜린 퍼스와 토니 콜렛이 주연으로 활약한 '스테어케이스' 등 국내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작품들도 다수 포함됐다.

김홍기 웨이브 A/D(Acquisition/Distribution)그룹장은 "지난해 HBO 시리즈 공급을 시작하면서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는데, 이번엔 HBO 맥스 오리지널 포함 라인업 범위를 더 확장했다"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시리즈들을 웨이브로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웨이브, 'HBO맥스' 오리지널 국내 독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