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금융투자, 델리오와 디지털자산 비즈니스 협약


블록체인 기반 상품·서비스 공동 개발 등 협업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디지털자산 핀테크 전문기업 델리오와 디지털자산 비즈니스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델리오는 국내 디지털자산 예치와 랜딩 플랫폼 운영사다. 최근 대체불가토큰(NFT)사업에 진출해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한 블록체인 금융기술 기업이다.

신한금융투자 김장우 디지털그룹장(오른쪽)과 델리오 정상호 대표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김장우 디지털그룹장(오른쪽)과 델리오 정상호 대표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상품·서비스 공동 개발 △NFT 등 디지털자산 비즈니스 협업 △금융과 블록체인 기술 관련 생태계 조성 등의 업무를 진행한다. 디지털자산 시장의 제도권 진입에 대비해 투자자 신뢰 기반의 블록체인 프로토콜 경제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는 차원이다.

정상호 델리오 대표는 "디지털자산 글로벌 스탠다드가 정립돼가는 현 시점에서 국내에도 소비자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 상품·서비스가 지속적으로 개발돼야 한다"며 "디지털자산 전문성을 보유한 델리오와 국내 금융투자업을 대표하는 신한금융투자의 금융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장우 신한금융투자 디지털그룹장은 "향후 제정될 디지털자산기본법을 토대로 투자자 보호장치를 마련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기업과 협력해 건전한 디지털자산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금융투자, 델리오와 디지털자산 비즈니스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