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소다,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 확득


"클라우드 서비스로 사업 확장 본격화"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애자일소다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Partner Software Path)'를 획득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애자일소다는 AWS의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Partner Software Path)'를 획득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사진=애자일소다]

AWS 파트너 패스는 파트너사와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파트너 네트워크(APN) 등록 기업을 대상으로 교육 할인과 비즈니스‧기술 지원 콘텐츠, 제품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다.

애자일소다는 '스파클링소다(SparklingSoDA)' 제품에 대해 SW 패스 인증을 받았다. 해당 솔루션은 기업용 인공지능(AI) 모델 개발과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AI를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자산화하기 위해 단일 부서가 아닌 기업 전반의 관점에서 접근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AI 운영 프로세스 전반을 포괄하는 모델옵스(ModelOps)를 지향한다. 이번 인증을 토대로 회사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본격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최대우 애자일소다 최대우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 다양한 업무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형태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