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상수도 급수 전환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화명정수장 노후시설 정비를 위해 20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상수도 급수 전환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기간 화명정수장은 평소보다 14.4만톤을 감량한 20만톤의 수돗물을 생산한다. 대신 덕산정수장과 명장정수장은 각각 평균 생산량에서 16.1만톤과 2.5만톤을 증량한 72만톤과 14만톤의 수돗물을 생산해 부족분을 대체한다.

급수 전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탁수와 불출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24일까지는 시험 전환이 이뤄지고, 본격적인 전환은 오는 27일부터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 화명정수장 전경. [사진=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부산광역시 화명정수장 전경. [사진=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박진옥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노후시설 정비는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 “급수 전환 시행으로 일시적으로 탁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탁수가 나오는 경우 상수도 콜센터로 전화하면 바로서비스팀 등 수질 민원 해결을 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화명정수장 노후시설 정비는 급수 전환이 마무리된 다음달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하절기 강우로 인한 고탁도 발생과 일조량 증가로 인한 조류 유입에 대비해 입상활성탄여과지와 유출밸브 등이 교체될 예정이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상수도 급수 전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