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호남권 민주혁신교육감 후보 3명, 정책 연대 합의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호남권 민주혁신교육감 후보 3명이 민주혁신 교육을 위한 정책 연대에 합의, 6·1 지방선거전 막판 최대 변수가 되고 있다.

특히 최근 여론조사 결과 각 지역 1위 교육감 후보들이 함께 실력 향상을 위한 개인별 맞춤교육 실현과 현 정부의 ‘특권교육’ 반대를 주장하고 나서 유권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호남권 민주혁신교육감 후보들이 정책연대에 합의한 후 합의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왼쪽부터 서거석 후보, 김대중 후보, 이정선 후보.  [사진=김대중 후보]
호남권 민주혁신교육감 후보들이 정책연대에 합의한 후 합의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왼쪽부터 서거석 후보, 김대중 후보, 이정선 후보. [사진=김대중 후보]

김대중 전남교육감 후보, 이정선 광주교육감 후보, 서거석 전북교육감 후보 등 3명은 23일 새벽 광주시 서구 치평동 이정선 후보 캠프에서 긴급 회동을 갖고 ‘호남권 민주혁신교육감 후보 정책연대 합의서’에 공동 서명했다.

이들은 ▲다양한 소통방법을 통한 일상 속 민주주의 교육현장 접목 ▲편가르기 인사 퇴출 ▲모든 구성원의 인권을 보장하는 학교인권 실현 등에 합의했다.

김 후보 등은 또 윤석열 정부의 대입 정시확대 등의 교육정책에도 반대하며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이들은 “학교는 점수 경쟁과 반복적 문제풀이식 교육으로 회귀할 수 있다”며 “이로인해 학생, 학부모, 교사 등 교육 당사자의 부담은 더 커질 것이 자명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이와 함께 “소통과 협력을 통한 민주혁신 교육으로 이를 극복하고 개인별 맞춤 교육으로 인성을 갖춘 실력있는 학생을 길러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 후보 등은 호남권 정책연대를 넘어 전국의 민주혁신교육감 후보들에게 ‘특권교육과 경쟁교육 반대를 위한 정책연대’를 제안했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남권 민주혁신교육감 후보 3명, 정책 연대 합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