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도서관 문화마당 개최


[아이뉴스24 장영애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광주시립도서관과 함께 오는 23~29일 서(書)로 돌아보기를 주제로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제10회 도서관 문화마당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공연, 작가강연, 온라인콘텐츠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광주시교육청]

공연은 온 가족이 함께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 줌(ZOOM)을 통해 상영한다. ▲온(ON)가족 생생 환경뮤지컬(로빈슨 크루소· 파브르 곤충기·푸푸)은 시교육청과 시립도서관 유튜브에서 오는 25~27일 3일 동안 매일 1편씩 상영한다.

또 ▲보이는 라디오: 사연과 음악 주문받아요는 유튜브 라이브에서 ▲소리극:눈을 감고 들어요 두근두근 내 인생 공연은 ZOOM으로 실시간 방영할 예정이다.

책에 관한 관심을 유도하는 특색 있는 강연도 함께 준비돼 있다. ▲만복이네 떡집에서 만나요(김리리 작가) ▲곽재식의 미래상점으로 오세요(곽재식 교수) ▲우리가 곧 사라진다고?(이예숙 작가) ▲당신을 읽어드립니다(김경일 교수) ▲방구석 유럽여행과 서양미술 산책(강정모 대표) 등 평소 만나고 싶었던 작가가 진행하는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백기상 광주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다양한 강연, 공연 등의 문화행사와 함께 우리의 소중한 일상이 회복돼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장영애 기자(jangrlov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