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종희 부회장, '미래 먹거리' 발굴 집중…"삼성만의 메타버스 만들 것"


최근 직원들과 '원테이블' 간담회서 메타버스 거론…"실행까지 주도해달라"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부회장이 그간 강조해온 '메타버스' 개발에 본격 속도를 낼 전망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한 부회장은 최근 6명의 실무진과 '원테이블' 간담회를 갖고 "삼성만의 메타버스를 만들려고 한다"며 "여러분이 아이디어도 많이 내고 실행까지 이어지게 주도해달라"고 말했다.

메타버스는 가상·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부회장 [사진=삼성전자 뉴스룸]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부회장 [사진=삼성전자 뉴스룸]

한 부회장은 그간 '메타버스'를 지속 강조해왔다. 앞서 한 부회장은 지난 3월 주주총회에서 메타버스와 로봇을 신성장 동력으로 꼽고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지 메타버스 경험을 할 최적화된 메타버스 디바이스와 솔루션을 개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2월에도 'MWC 2022'에서도 "메타버스 기기를 준비하고 있다"며 "메타버스 플랫폼 디바이스가 요즘의 화두로, 잘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한 부회장 직속으로 신사업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하기도 한 만큼 신사업 추진에 더욱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해당 조직은 인공지능(AI), 5G, 메타버스 등 신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데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종희 부회장, '미래 먹거리' 발굴 집중…"삼성만의 메타버스 만들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