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카페24, 국내 이커머스 사업자 해외 진출 지원


"구글·유튜브 토대로 더 많은 잠재 고객과 연결되도록 할 것"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구글은 오는 10일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마케터를 위한 '씽크 커머스(Think Commerce)' 행사의 일환으로 특별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4일 발표했다.

양사는 이를 통해 국내 이커머스 판매자들의 해외 진출 지원에 본격 나선다는 방침이다.

[사진=구글]
[사진=구글]

구글과 카페24의 협업은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카페24는 지난해 2분기 구글 애즈(Google Ads)와의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통합을 완료했다.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들은 '구글 판매자 센터'를 통해 상품을 등록하고 카페24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서 직접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는 현재 200만명 이상의 개인·법인 온라인 비즈니스 고객을 보유한 국내 전자상거래 솔루션 플랫폼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자체 브랜드 쇼핑몰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는 구글 광고의 무료 상품 등록과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통해 제품 판매를 촉진하고 판매 성과를 분석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 구글과 카페24는 이번 협업을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들이 구글·유튜브를 통해 적기에 더 많은 잠재 고객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카페24와의 협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한국 판매자들이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넘어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매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구글이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며 "구글은 소비자 인사이트와 디지털 마케팅 전략 등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카페24와의 협업은 물론 씽크 커머스 특별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