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정]김종호 기보 이사장, 부산 문화콘텐츠산업 현장 방문


지역 문화콘텐츠산업 애로사항 청취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29일 김종호 이사장이 부산광역시 남구 소재 뮤지컬 전문기업인 드림씨어터를 방문해 지역 문화콘텐츠업계의 애로사항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드림씨어터는 지난 2019년 4월 부산국제금융센터 내에 설립된 1펑700석 규모 국내 최대 뮤지컬 전용극장으로, 초대형 공연콘텐츠를 상영할 수 있는 최신 무대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라이온킹·오페라의유령·위키드·캣츠 등 유명 뮤지컬과 윤종신·이문세·히사이시조 영화음악 등의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기획·공연해 부산지역 문화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설도권 드림씨어터 대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대유행과 초기 제작단계에서의 유동성 확보 등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기보의 문화산업완성보증제도를 적기에 이용해 공연을 성공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뮤지컬을 비롯한 문화콘텐츠산업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확대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사진 오른쪽)이 29일 부산광역시 남구 드림씨어터를 방문해 설도권 드림씨어터 대표와 문화콘텐츠산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사진 오른쪽)이 29일 부산광역시 남구 드림씨어터를 방문해 설도권 드림씨어터 대표와 문화콘텐츠산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김종호 이사장은 이날 설 대표와 함께 뮤지컬 공연장과 무대시스템 등 현장을 살펴보고 “코로나19 장기화로 뮤지컬을 비롯한 공연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어왔다”면서 “특화된 보증상품을 바탕으로 우수 문화콘텐츠산업이 경쟁력을 갖추고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기보는 뮤지컬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문화콘텐츠 제작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지난 2009년 국내 최초로 문화산업완성 보증제도를 도입, 전국 4개의 문화콘텐츠 전담 센터를 설치·운영 중이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정]김종호 기보 이사장, 부산 문화콘텐츠산업 현장 방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