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셀바스AI,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보-상상인證


인공지능 HCI 사업의 안착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상상인증권은 25일 셀바스AI가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셀바스AI는 음성인식과 음성합성 기술을 중심의 인공지능 HCI 기업이다.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는 음성인식과 합성, 자연어처리, 필기인식, 영상인식 기술을 통해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을 의미한다.

최근 공공부문과 의료부문에서의 HCI 부문의 성장을 통해 매분기 탑라인 성장을 보여주며 2021년 매출 486억원, 연결과 별도기준 모두 전년대비 40%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같은 기간 56억원, 48억원으로 집계됐다.

 상상인증권은 25일 셀바스AI가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보했다고 진단했다. [사진=셀바스AI]
상상인증권은 25일 셀바스AI가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보했다고 진단했다. [사진=셀바스AI]

셀바스AI는 인공지능(AI) 상담업무를 수행하는 Selvy AI CC, AI 조서작성 솔루션 Selvy Note, AI 의료녹취솔루션 Selvy MediVoice를 통해 음성인식, 음성합성 기술을 제품화했다.

특히 ▲AI CC는 주요 은행 중심 금융권을 대상으로 ▲Selvy Note는 전국 190개의 경찰서와 지자체 ▲MediVoice는 상급 종합병원 중심으로 고객사 확대 중이다.

또한 자회사 셀바스헬스케어는 혈압계와 체성분분석기 중심의 의료진단기기사업과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점자정보단말기 중심의 보조공학기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종원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인공지능 기술의 제품화가 이루어지며 고정비 중심 비즈니스로 전환, 수익성이 확보됐으며 셀바스AI는 흑자전환에도 성공했다”며 “BM의 변화로 추가적인 비용부담이 적어지고 B2B, B2G 중심의 고객사 확대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성장은 지속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셀바스헬스케어의 혈압계 사업이 업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며 “점자정보 단말기 사업은 B2G향 매출이 주요하여 앞으로도 안정적인 매출확보가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셀바스AI,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보-상상인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