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오, 글로벌 음악 공모전 ‘판타지오 뮤직 해커톤’ 개최


“NFT 메타 아이돌 론칭곡으로 활용”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판타지오가 전 세계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을 겨냥한 온라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판타지오는 자체 음악 공모전 ‘판타지오 뮤직 해커톤(Fantagio Music Hackathon)’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온라인을 통해 국내와 해외에서 진행되며 국적이나 학력, 성별, 나이 등 어떠한 자격이나 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판타지오가 전 세계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을 겨냥한 온라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판타지오]

판타지오는 ‘판타지오 뮤직 해커톤’에서 1등을 차지한 우승자에게 약 2천만원 상당의 상금과 향후 제작될 ‘메타 아이돌’의 NFT를 리워드(보상)로 지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1등부터 3등까지 총 4천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판타지오 관계자는 “펠라즈와 협업한 첫 번째 NFT 컬렉션으로 가상 가수인 ‘메타 아이돌’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번 공모전에서 우승한 곡을 판타지오가 출시 예정인 NFT 기반 ‘메타 아이돌’의 론칭곡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판타지오 뮤직 해커톤의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다. 최종 수상자는 접수 종료 후 작업과 심사 기간을 거쳐 선발한다. 판타지오 뮤직 해커톤에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판타지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추가적인 정보 또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판타지오는 최근 ‘NEW3(Next Entertainment Web 3.0)’ 플랫폼인 ‘펠라즈’와 NFT 프로젝트를 위한 협업을 발표한 한 바 있다. NEW3는 펠라즈가 처음 도입한 개념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웹 3.0을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의미한다.

판타지오는 NEW3 플랫폼의 첫 번째 참여사로,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에 특화된 기획과 노하우 등 다양한 인프라를 제공하며 본격적인 블록체인 사업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