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아한형제들, '전문가 랜선 상담소' 세무편 개시…문재완 세무사 참여


식당 자영업자들 세무 관련 질문에 답변키로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배달의민족이 오는 5월 자영업자의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앞두고 식당 사장님들의 세무 고민을 덜기 위한 온라인 상담소를 연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비대면 고민해결 프로그램인 '전문가 랜선 상담소' 세무편을 시작한다고 6일 발표했다. '전문가 랜선 상담소'는 창업, 위생, 브랜딩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섭외해 자영업자들의 장사 고민을 비대면으로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이번 세무편에서는 방송인 이지혜씨의 남편으로 잘 알려진 문재완 세무사가 세무 상담 전문가로 나선다. 배민은 배민사장님광장 홈페이지에서 사장님들의 세무 관련 질문을 취합하고, 문재완 세무사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거나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질문에 답변을 달 예정이다. 주요 질문과 답변은 배민사장님광장과 배민아카데미 장사노하우 페이지 및 SNS에도 게시된다.

질문 접수는 오는 20일까지 2주간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내 '전문가 랜선 상담소'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종합소득세 신고뿐만 아니라 평소 가게를 운영하면서 세금과 관련해 궁금했던 것은 무엇이든지 물어볼 수 있다. 질문 접수에 참여한 사장님 300분께는 추첨을 통해 '배민 선물하기' 상품권 2만원도 증정할 예정이다.

문재완 세무사는 앞서 지난 연말 배달의민족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 '2021 배민 외식업 컨퍼런스'에서도 강연자로 참석한 바 있다.

배민은 이번 세무편을 시작으로 노무, 회계, 법률 등 사장님들께서 어려움을 겪는 전문 분야에 대한 전문가 랜선 상담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사장님이 직접 해결하기 어려운 장사와 관련된 고민을 각 분야 전문가의 답변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전문가와 협업해 사장님의 본업인 장사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아한형제들, '전문가 랜선 상담소' 세무편 개시…문재완 세무사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