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양홀딩스, 이영준 신규 대표 선임…"엄태웅 대표와 각자 대표 체제"


보통주 3000원, 우선주 3050원 현금 배당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삼양홀딩스가 이영준 바이오팜 그룹장을 삼양홀딩스 대표로 신규 선임했다. 이에 따라 삼양홀딩스는 엄태웅, 이영준 각자 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삼양홀딩스는 30일 서울 종로구 연지동 소재 삼양그룹 본사 1층 강당에서 제71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제71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5개 안건을 상정해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삼양홀딩스 제71기 정기주주총회 모습 [사진=삼양홀딩스]
삼양홀딩스 제71기 정기주주총회 모습 [사진=삼양홀딩스]

이번 주총에서는 재선임을 포함해 사내이사 1명과 사외이사 3명을 선임했다. 이영준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장을 사내이사로, 남판우 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하고 임기가 만료된 사외이사인 유관희 고려대학교 명예교수와 이용모 건국대학교 교수를 재선임했다. 이어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에서는 남판우, 유관희, 이용모 등 3명의 사외이사를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선임했다.

영업보고에서는 2021년 영업수익 3천521억원, 세전이익 2천448억원 등이 보고됐으며 제71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보통주 1주당 3천원, 우선주 1주당 3천50원의 현금 배당이 의결됐다.

삼양홀딩스 관계자는 "올해 삼양홀딩스는 영업수익 2천857억원, 세전이익 1천348억원을 목표로 사업 구조 재편 및 수익성 제고, 현금 흐름 관리,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과 사업가치 향상에 주력하겠다"며 "또한 정도경영의 실천으로 ESG경영 수준과 장기적 관점의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고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양홀딩스, 이영준 신규 대표 선임…"엄태웅 대표와 각자 대표 체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