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로보티즈, 한국호텔업협회와 국내 최대 규모 호텔 서비스 로봇 공급 업무협약


국내 주요 5성급 호텔에 실내 자율주행 로봇 공급 본격 착수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는 한국호텔업협회와 23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로보티즈 본사에서 인공지능 호텔 서비스 로봇 보급·확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로보티즈 김병수 대표와 한국호텔업협회 유용종 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호텔 서비스 로봇 도입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 호텔업계의 효율적 운영과 첨단 이미지를 제고하고 더불어 국산 로봇 시장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국내 주요 호텔에 공급 예정인 ‘집개미’는 로보티즈의 인공지능(AI) 기반 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적용한 실내 자율주행 로봇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로봇팔’이 탑재됐고, 엘리베이터 버튼 조작을 통해 층간 이동이 가능하다. 아울러 집개미가 스스로 장애물을 인식, 회피해 객실에 도착한 후 문을 노크하고 비대면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보티즈는 한국호텔업협회와 23일 인공지능 호텔 서비스 로봇 보급 및 확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 로보티즈 김병수 대표 (우) 한국호텔업협회 유용종 회장 [사진=로보티즈]
로보티즈는 한국호텔업협회와 23일 인공지능 호텔 서비스 로봇 보급 및 확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 로보티즈 김병수 대표 (우) 한국호텔업협회 유용종 회장 [사진=로보티즈]

앞서 로보티즈는 지난해 8월 서울 명동의 헨나호텔에 집개미를 공급하며 호텔 로봇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 같은 해 12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와 실내 자율주행 로봇 운영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2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김병수 로보티즈 대표이사는 “2022년에 들어서면서 정부와 주요 대기업이 미래 먹거리로 서비스 로봇 산업을 주목하며 기술 개발과 상용화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며 “이제는 산업용 로봇보다 서비스 로봇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해 우리 실생활 곳곳에서 편리함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로보티즈는 토종 자율주행 로봇 기업으로서 국내 호텔 환경에 최적화된 로봇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새로운 국면을 맞은 호텔 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는 데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로보티즈와 한국호텔업협회는 첫 협업으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서비스 로봇 활용 실증사업에 공동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실증 사업이 추진될 경우 국내 대표적 호텔인 5성급 ‘파라다이스 시티’를 비롯해 ‘오크우드 프리미어’, ‘메이필드 호텔’ 등 20곳에서 로보티즈 호텔 서비스 로봇 ‘집개미’가 운영될 전망이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로보티즈, 한국호텔업협회와 국내 최대 규모 호텔 서비스 로봇 공급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