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주총] 한종희 "우크라이나 사태로 러시아에 제품 공급 중단"


러시아 제재 상황 예의주시…"사업에 끼치는 영향 최소화할 수 있도록 면밀히 대처"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부회장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에 따라 러시아에 대한 제품 공급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한 부회장은 16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3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러시아에 대한 경제 제재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현재 러시아에 대한 제품 공급은 중단한 사태"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업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의 컨틴전시 플랜을 세워 면밀히 대처하겠다"고 덧붙였다.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DX부문장)이 16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3기 삼성전자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DX부문장)이 16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3기 삼성전자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그러면서 "우크라이나 국민의 희생과 고통이 이어지고 있어 인도적 차원에서 600만 달러(약 74억6천만원) 지원을 약속하며 국제사회 흐름에 동참했다"며 "추가 지원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M&A 계획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1월 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3년 내 의미 있는 M&A를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 부회장은 "현재 대내외 불확실한 상황 등으로 인해 M&A를 특정하기 어렵지만, 회사의 지속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에 도움이 된다면 사업 영역, 규모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다"며 "AI, 5G, 전장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M&A는 보안상 상세히 말씀드릴 수 없다"고 양해를 구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주총] 한종희 "우크라이나 사태로 러시아에 제품 공급 중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