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텍코퍼, 에프엑스기어와 ‘LOTT토큰·NFT·블록체인·메타버스’ 개발


생태계 확장에 총력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소프텍코퍼레이션은 국내 CG 소프트웨어와 AR·VR·X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와 LOTT토큰, NFT, 블록체인,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싱가포르에 설립된 소프텍코퍼레이션은 NF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VR·AR 등 4차 산업 혁명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현재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LOTT 프로젝트`를 뷰티베이커리와 협력해 개발 중이다.

소프텍코퍼레이션은 2일 국내 CG 소프트웨어와 AR·VR·X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와 LOTT토큰, NFT, 블록체인,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뷰티베이커리]
소프텍코퍼레이션은 2일 국내 CG 소프트웨어와 AR·VR·X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와 LOTT토큰, NFT, 블록체인,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뷰티베이커리]

소프텍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가상병원, 디지털 휴먼 닥터 등 메디컬 분야와 케이팝(K-POP) 스포츠 스타 NFT, 가상쇼룸, AR기반 가상 메이크업 등 뷰티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에프엑스기어는 우선 ‘LOTT 프로젝트’ 관련 사업의 콘텐츠 제작 과 플랫폼·솔루션 개발 업무를 맡게 된다”고 말했다.

`LOTT 프로젝트`는 케이뷰티, 케이팝 상품 그리고 다양한 분야와 연계된 NFT 콘텐츠를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활용해 `LOTT 토큰`을 결제수단으로 하는 플랫폼이다. `LOTT 토큰`은 LOTT 플랫폼뿐만 아니라 연계된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고, 향후 제휴를 통한 외부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사용될 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에프엑스기어는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인 AR·VR·XR·디지털휴먼 기술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며 “에프엑스기어의 기술력을 통해 LOTT아바타, 헬스버스, 디지탈 휴먼닥터 등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향후 대체불가토큰(NFT) 등 LOTT글로벌 프로젝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에프엑스기어는 자체적으로 디지털휴먼사업을 통한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하며 디지털 아이돌 서비스 ‘나랑’을 4월에 런칭 예정이다. SF9 로운과 BAE 173 도현을 디지털 아이돌로 구현해 서비스한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프텍코퍼, 에프엑스기어와 ‘LOTT토큰·NFT·블록체인·메타버스’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