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WC2022] ‘샤오미 믹스 폴드’ 폴더블전 참전…힌지 견고할까


힌지 견고성 의심돼…상용화 미정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샤오미가 폴더블 스마트폰을 MWC 2022를 통해 공개했다.

샤오미 믹스 폴드를 펼친 모습 [사진=김문기 기자]
샤오미 믹스 폴드를 펼친 모습 [사진=김문기 기자]

샤오미는 28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글레스(MWC) 2022에서 단독 부스를 차리고 대대적인 스마트폰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 중 특히 눈길을 끄는 모델은 샤오미의 폴더블 스마트폰인 ‘샤오미 믹스 폴드’였다.

펼치면 8.01인치 WQHD+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4개의 스피커를 통해 하만카톤의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 후면 108메가픽셀카메라와 리퀴드 렌즈 카메라, 울트라와이드 카메라가 장착됐다. C1 이미지시그널프로세서(ISP)가 내장됐다.

67W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5천20mAh다. 퀄컴 스냅드래곤888 모바일 프로세서가 장착됐다. 진화된 버터플라이 쿨링 시스템을 통해 발열을 낮춰준다.

샤오미 믹스 폴드 후면 [사진=김문기 기자]
샤오미 믹스 폴드 후면 [사진=김문기 기자]

폴더블 스마트폰에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힌지 부분의 경우 아직까지 성숙하지 못한 인상이다. 프리스탑 형태로 구현이 불가능하며, 약간 헐겁다는 느낌을 지우기 어렵다. 주름의 깊이와 각도 역시 초창기 폴더블 스마트폰이 첫 공개 됐을때와 비슷하다.

샤오미 믹스 폴드를 접었을 때의 아랫면 [사진=김문기 기자]
샤오미 믹스 폴드를 접었을 때의 아랫면 [사진=김문기 기자]

한편, 샤오미 믹스 폴드 상용화 일정은 미정이며, 이번 전시를 통해서만 공개됐다.

/바르셀로나(스페인)=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WC2022] ‘샤오미 믹스 폴드’ 폴더블전 참전…힌지 견고할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