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노블엠앤비, 국내 최초 롤리팝 형태 코로나19 타액 검체채취 키트 출시


노블바이오와 롤리팝 형태 코로나19 타액 검체채취용 스왑 개발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코로나가 폭발적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노블엠앤비가 국내 최초로 편리하고 안전한 코로나19 타액 검체채취 키트를 출시 준비 중이다.

노블엠앤비는 노블바이오와 롤리팝 형태 코로나19 타액 검체채취용 스왑을 개발하고 특허출원과 PCT 출원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노블엠앤비의 롤리팝 형태 타액 검체 채취키트다. [사진=노블엠앤비]
사진은 노블엠앤비의 롤리팝 형태 타액 검체 채취키트다. [사진=노블엠앤비]

개발된 롤리팝 형태 타액 검체채취용 스왑의 코로나19 PCR 검사에 관한 사용적합성은 미국CLIA(임상 실험실 개선 수정안)인증 실험기관에서 확인했다. 노블엠앤비는 빠른 시일 내 상용화와 미국 첫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누적 확진자가 3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코로나19 확진자의 폭증속에 검사도 빈번해지면서 더욱 손쉽고 효과적인 타액 검사방식에 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특히 콧속 깊숙이 찌르는 비인두도말 검체 채취법에 대한 거부감이 크다. 어린이들과 노인환자들 대상 검체 채취 시 비인두 검체 채취법은 통증을 유발하고 자칫 상처를 낼 수 있어 심리적 공포감으로 검사에 대한 거부감을 가질 우려가 있다.

노블엔앰비와 노블바이오가 공동으로 개발한 이번 타액 검체 채취키트는 국내 최초로 롤리팝 형태로 개발돼 비인두도말 검체 채취법의 단점을 보완했다. 현재 노블엔앰비는 롤리팝형 타액 채취용 스왑을 이용한 신속항원진단 키트의 임상을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밖으로 침을 모으는 튜브용기 타입의 타액 채취키트가 기존에 존재하지만 침을 뱉은 과정에서 혐오감과 재확산될 우려가 있다”며 “막대 사탕처럼 구강 내에서 침을 모을 수 있는 롤리팝 형태의 편리하고 안전한 타액 검체 채취키트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노블엠앤비, 국내 최초 롤리팝 형태 코로나19 타액 검체채취 키트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