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H공사, 세곡2지구 4개 단지 분양원가 공개


"향후 마곡·내곡지구 등 분양원가 지속 공개 예정"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가 세곡2지구 4개 단지의 분양원가를 투명하게 공개한다.

SH공사는 세곡2지구 1, 3, 4, 6단지의 분양원가 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고덕강일 4단지, 지난 1월 오금 1, 2단지와 항동 2, 3단지에 이어 세 번째로 분양원가를 공개하는 것이다. SH공사는 앞으로도 과거 10년간 주요사업지구(내곡지구, 세곡2지구, 마곡지구, 오금지구, 항동지구)의 분양원가를 공개한다.

단지별 택지조성원가와 건설원가. [사진=SH공사]
단지별 택지조성원가와 건설원가. [사진=SH공사]

이번 공개 대상인 세곡2지구 1, 3, 4, 6단지는 지난 2013년부터 2014년까지 분양한 단지로 전체 공동주택 8개 단지 중 자체시행, 분양한 단지들이다.

분양원가 자료는 지난해 11월 9일 서울시가 발표한 'SH 5대공사 혁신방안'에 따라 지난 1월 공개한 항동·오금지구와 동일하게 21개(택지조성원가 10개 항목과 건설원가 11개 항목) 항목으로 정리해 공개한다.

택지조성원가는 용지비, 조성비, 이주대책비 등 10개 항목으로, 건설원가는 도급내역서에 기반한 공종별 공사비와 간접비 항목을 합해 11개 항목으로 구분한다.

이전 분양원가 공개와 동일하게 4개 단지의 설계·도급내역서와 분양수익 사용내역도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강남 지역이라 하더라도 건설원가(건축비용)는 타지역과 유사함을 확인할 수 있다"며 "이제는 돈을 조금 더 들이더라도 질 좋은 주택을 공급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H공사, 세곡2지구 4개 단지 분양원가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