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휴마시스,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유럽 인증 획득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휴마시스는 당사의 자가검사키트가 유럽 자가사용 인증(CE-Self testing)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자가검사키트는 지난해 국내에서 정식허가를 받은 'Humasis COVID-19 Ag Home Test'이다.

현장형 신속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의 자가검사키트가 유럽 자가사용 인증(CE-Self testing)을 획득했다. 사진은 휴마시스 CI. [사진=휴마시스]
현장형 신속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의 자가검사키트가 유럽 자가사용 인증(CE-Self testing)을 획득했다. 사진은 휴마시스 CI. [사진=휴마시스]

휴마시스는 유럽 내 체코, 독일, 오스트리아 등의 국가에 자가검사키트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상황이 안정화된 이후 기존 해외 거래처로의 공급 역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휴마시스는 국내에서 자가검사키트의 수요 증가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긴밀한 협조로 국내 공급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가동 가능한 생산력을 총동원하고, 가능한 범위에서 해외 수출용 물량 가운데 일부를 국내 공급 물량으로 우선 전환해 공급하고 있다.

차정학 휴마시스 대표는 "이미 확보된 유통망을 통해 국내의 약국, 편의점과 마트에 신속한 제품 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자가검사키트 수요 증가에 따라 회사의 생산량을 늘릴 수 있는 방안을 모든 면으로 검토 중이며, 빠른 시일 내로 추가 생산량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휴마시스,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유럽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