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원익QnC, 올해 실적 모멘텀 확대 긍정적-신한금융투자


"주요 고객사 가동률 증가에 따른 쿼츠 수요 증가 전망"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16일 원익QnC에 대해 올해 실적 모멘텀이 확대되고 있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다만 시장 멀티플 하락에 따라 목표주가를 기존 4만2천원에서 3만8천원으로 10% 하향 조정했다.

16일 신한금융투자는 원익QnC의 목표주가를 기존 4만2천원에서 3만8천원으로 10% 하향 조정했다. 사진은 원익QnC CI. [사진=원익QnC]
16일 신한금융투자는 원익QnC의 목표주가를 기존 4만2천원에서 3만8천원으로 10% 하향 조정했다. 사진은 원익QnC CI. [사진=원익QnC]

오강호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다시 한 번 실적 서프라이즈가 기대된다"며 "주요 고객사 가동률 증가에 따른 쿼츠 수요 증가, 세정 부문 공정 진입 확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제품 특성상 교체 수요가 발생되는 소모품으로 꾸준한 매출 성장이 가능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한 "추가 해외 고객사 확대도 새로운 모멘텀으로 올해 쿼츠와 세정 매출액은 각각 3천707억원, 868억원이 전망된다"며 "자회사 모멘티브의 실적 개선도 주목할 만한데 영업이익 기준 2020년 148억원의 적자를 기록했지만, 지난해 90억원으로 흑자 전환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최근 원재료 가격 상승에 따른 판가 인상 기대, 코로나19 이후 항공 사업 재개에 따른 수요 증가로 확실한 성장 동력을 마련했다"며 "원익QnC의 실적 성장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익QnC, 올해 실적 모멘텀 확대 긍정적-신한금융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