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CNS, SaaS 통합 플랫폼 '싱글렉스' 출시


SaaS 통합 위해 세일즈포스닷컴(SFDC), SAP, IBM, 지멘스 등과 협력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LG CNS가 글로벌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와 자체 개발한 SaaS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한다.

LG CNS 직원과 모델들이 '싱글렉스(SINGLEX)' 플랫폼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 CNS ]
LG CNS 직원과 모델들이 '싱글렉스(SINGLEX)' 플랫폼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 CNS ]

LG CNS는 영업, 제조, 구매, 인사, 품질 등 모든 비즈니스 영역의 글로벌 SaaS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플랫폼 '싱글렉스(SINGLEX)'를 출시했다고 14일 발표했다.

LG CNS는 싱글렉스 출시를 기점으로 플랫폼 기반의 구독형 사업을 본격 전개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LG CNS는 올 초 ▲싱글렉스 사업담당 ▲싱글렉스 최적화센터 ▲싱글렉스 아키텍처팀 ▲싱글렉스 솔루션 R&D센터 등 조직을 분야별로 세분화하고, 약 250명 규모의 디지털전환(DX) 전문가를 투입, 싱글렉스 전담 조직을 대폭 강화했다.

'싱글렉스(SINGLEX)' 도식화 이미지 [사진=LG CNS ]
'싱글렉스(SINGLEX)' 도식화 이미지 [사진=LG CNS ]

싱글렉스(SINGLEX)는 ‘Single’과 ‘Complex’의 합성어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하고 복합적인 업무를 싱글 플랫폼으로 통합해 제공 한다는 ‘엔터프라이즈 SaaS 올인원’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싱글렉스는 SaaS형태로 통합 서비스된다. 이를 위해 세일즈포스닷컴(SFDC), SAP, IBM, 지멘스, 오라클 등 글로벌 IT 선도 기업의 SaaS 서비스 통합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급변하는 신기술을 싱글렉스에 실시간으로 반영할 방침이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제공 방식으로, 기업들의 IT 투자 비용과 투입 시간을 대폭 개선하고, 전통적인 시스템통합개발(SI)/시스템운영(SM) 방식을 완벽히 대체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여러 업체, 비즈니스 영역별로 각각 다른 채널을 통해 제공되던 SaaS 서비스를 한 곳에 통합하고 운영하는 방식이다. 고객은 기술적 이슈나, 운영상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통합된 단일 창구인 싱글렉스로 문의하면 된다.

LG CNS는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RPA 등 급변하는 IT신기술을 싱글렉스에 빠르게 탑재하고, 고객 업무 프로세스에 바로 적용, 국내 SaaS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LG CNS는 고객이 보안 걱정 없이 SaaS를 도입할 수 있도록 전방위 보안 체계를 보유하고 있다.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과 실시간 위협탐지 대응 등 토털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각 기업에 중요 정보가 플랫폼을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한 보안을 유지한다.

최문근 LG CNS DT사업부장(전무)은 "국내외 IT 전문 기업들과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구독료만 내면 빠르고 안전하게 SaaS를 이용할 수 있는 공용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며,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는 DX전문기업으로서, 싱글렉스를 글로벌 톱 수준으로 애자일(Agile) 하게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CNS, SaaS 통합 플랫폼 '싱글렉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