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 실시


가입대상자 확인과 고객대상 이벤트 제공

[아이뉴스24 김태환 기자] 신한은행이 신한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9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는 만 19세~만 34세 청년을 대상으로 신한 쏠(SOL)을 통해 신한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여부를 사전에 미리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이벤트 관련 이미지.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이벤트 관련 이미지. [사진=신한은행]

가입대상 결과는 신청일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문자 알림을 통해 알 수 있고 가입대상자는 적금 가입 시 가입요건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고 신한 쏠(SOL) 및 영업점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다.

신한 청년희망적금은 청년의 안정적 자산 형성을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 24개월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1천원부터 50만원까지 입금이 가능하며 기본이자 연 5.0%에 우대금리 최고 연 0.7%를 더해 최고 연 5.7% 금리를 제공한다.

가입대상은 만 19세~만 34세 이하인 청년으로 총 급여 3천600만원 또는 종합소득금액 2천600만원이하의 개인소득 기준을 충족하고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가 아니면 가입할 수 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0.7%로 직전 1년간 신한은행 적금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연 0.5%를, 일정금액 소득이체가 있는 경우 연 0.3%, 신한인증서 발급 또는 신한 머니버스 가입 후 금융자산을 1개이상 연결한 경우 연 0.2%를 추가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한 청년희망적금은 비과세 이자소득 혜택과 정부의 저축장려금을 추가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저축장려금은 1년차 납입원금의 2%(최대 12만원), 2년차 납입원금의 4%(최대 24만원)을 지원받아 최대 36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신한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한 고객이 매월 적금을 납부하고 연 5.7% 금리와 저축 장려금, 비과세 혜택을 받으면 최고 연 10.14% 수준의 일반적금(과세상품)에 가입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한편, 신한은행은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시행에 발맞춰 오는 18일까지 대고객 이벤트를 시행한다. 신한 쏠(SOL)을 통해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에 참여하고 다음달 31일까지 상품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본 상품 출시에 따른 추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상품 출시 및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환 기자(kimthi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