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재명, 정부 방역정책 비판…"3차 접종자 방역제한 완화해야"


"오미크론, 이전과 다른 양상…치명률 낮은데 영업제한 효과 있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위기대응특위 오미크론 대응 긴급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위기대응특위 오미크론 대응 긴급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8일 정부의 방역정책에 대해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의 경제 활동을 제한하면서 생기는 피해만큼, 과연 (방역)효과가 있는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코로나위기대응특위 긴급점검회의에서 "치명률이 매우 낮아지고 있고 감염이 광범위하게 일어나고 있는데 (오후 9시 영업제한이) 결정적인 효과가 있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 4일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체제를 오는 20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현재 유흥시설·식당·카페 등의 운영시간은 저녁 9시까지이며 사적모임 허용 인원은 최대 6명이다.

그는 "오미크론이 이전 바이러스와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상황이 다르면 대책도 달라야 한다"며 "유연하고 스마트한 방역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큰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우리가 계속 요구 중인 3차 접종자에 대한 24시간 방역 제한 완화를 꼭 해야할 것"이라며 "(이 정책은)3차 접종을 유인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진행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저는 경기도지사 시절 마스크 착용 행정명령을 처음으로 시행했고 강력한 행정력을 통해 신천지 전수조사, 신천지 교주에 대한 진단검사, 신천지 시설 폐쇄명령같은 강력한 조치로 전국 방역을 선도한 적이 있다"며 "위기 극복 총사령관이 되겠다는 각오로 4기 민주정부 출범시키고 유능하게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가겠다"고 덧붙였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 정부 방역정책 비판…"3차 접종자 방역제한 완화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