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날씨] 내일(26일) 낮 최고 11도까지 올라…평년보다 포근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내일(26일)과 모레(27일)는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가 될 전망이다.

25일 기상청은 이날 밤까지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과 산지, 충북, 전북 동부, 경북 북부 내륙,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충남권과 전북 서부, 경북 남부 내륙, 경남 서부 내륙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보했다.

기상청은 26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가 될 것으로 예보했다. [사진=기상청]
기상청은 26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가 될 것으로 예보했다. [사진=기상청]

이어 내일과 모레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12~-1도, 최고기온 0~8도)보다 높을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10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을 것으로 전망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7~2도, 낮 최고기온은 3~11도가 될 전망이다. 이어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10~1도, 낮 최고기온은 2~10도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다만 이날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수 있다며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내일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것이라며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날씨] 내일(26일) 낮 최고 11도까지 올라…평년보다 포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