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연전 치르는 GS칼텍스·도로공사…운명 가를 '높이 싸움'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여자 프로배구 GS칼텍스와 한국도로공사가 2연전의 시작을 승리로 장식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GS칼텍스와 도로공사는 20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도드람 2021-22 V리그' 여자부 4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GS칼텍스 차상현 감독(오른쪽)과 한국도로공사 김종민 감독.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GS칼텍스 차상현 감독(오른쪽)과 한국도로공사 김종민 감독.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앞선 3차례의 맞대결에서는 도로공사가 2승 1패로 우위를 점했다. 또한 최근 2연승으로 순항 중이다.

GS칼텍스(승점 46) 역시 페이스가 매섭다. 4연승으로 분위기를 끌어 올리며 도로공사(승점 51)와의 격차를 좁혀가고 있다.

양 팀은 오는 29일에도 격돌한다. 만약 GS칼텍스가 2연전을 모두 승점 3경기로 작성하면 2위로 올라설 수 있다. 반대로 도로공사가 웃는다면 격차를 벌리며 2위 자리를 굳게 지킬 수 있다.

GS칼텍스 차상현 감독은 "재미있는 경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경기 중 한 경기다. 잘 치렀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도로공사 김종민 감독은 기선제압을 강조했다. 그는 "GS칼텍스는 플레이오프에서 만날 수 있는 상대이기 때문에 기선제압이 중요하다"라며 "오늘 이긴다면 경기 운영을 편하게 가져갈 수 있다. 만약 패한다면 5라운드까지 봐야 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높이 싸움이 승패를 결정할 전망이다. 도로공사는 상대의 낮은 높이를 공략하겠다는 작전이다. GS칼텍스는 상대의 높은 블로킹 벽을 빠른 공격으로 따돌려볼 계산이다.

김 감독은 "러츠가 있을 때보다 높이가 낮아지니 켈시가 공격을 하는 데 수월함을 느끼는 것 같다"라며 "센터의 역할도 중요하다. 반격 과정에서 성공률만 높인다면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을까 싶다"고 설명했다.

반대로 차 감독은 "상대 높이는 절대 낮아지지 않는다. 높이를 무너뜨리는 게 쉽지 않다"라면서도 "신장의 한계는 있지만 빠른 토스로 빈틈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장충=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연전 치르는 GS칼텍스·도로공사…운명 가를 '높이 싸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