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산업개발, KF94 마스크 쓰기 캠페인…'에브리데이, 에어데이즈' 진행


KF94 마스크 착용 캠페인 통해 코로나 확산 방지와 감염 예방 일조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대우산업개발이 계열사 DW바이오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17일 대우산업개발과 DW바이오는 KF94마스크 쓰기 캠페인 '에브리데이, 에어데이즈(Everyday, airdays)'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에브리데이 에어데이즈 캠페인. [사진=대우산업개발]

에브리데이, 에어데이즈 캠페인은 나의 건강과 가족의 행복을 지키는 좋은 습관이라는 슬로건 아래, KF94 마스크의 성능과 안전성, 올바른 착용 방법을 안내해 KF94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를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시대에 일상을 유지함에 있어 마스크 착용이 필수인 상황에서 그 무엇보다 KF94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미국산업위생전문가협의회(ACGIH)의 지난해 분석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 감염자와 비감염자가 한 공간에 마스크를 쓰지 않고 있을 때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시간은 15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둘 다 천 마스크를 쓴 경우 감염까지 걸린 시간은 12분, 한 명만 착용한 경우 5분 정도 늘어났다.

반면 감염자와 비감염자 모두 미국직업안전위생국(NIOSH)이 인증한 N95(한국의 KF마스크)마스크를 쓴 경우 감염까지 걸린 시간 25시간(통과율 10% 기준)으로 증가했다. 특히 N95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해 비말 통과율을 1%로 봉쇄한 조건에서는 감염에 필요한 시간이 무려 2만500시간으로 조사됐다.

그렇기 때문에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고 생활의 기본 방역을 위해서는 본인의 얼굴형과 크기에 맞는 KF94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KF94 마스크 착용 실천을 위한 에브리데이, 에어데이즈 인증 이벤트도 마련했다. 인증 이벤트는 오는 18일부터 2월 17일까지 한 달간 에어데이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에어데이즈 마스크를 착용하고 'airdays KF94' 마크가 보이도록 사진을 촬영한 후 미션 해시태그(#)와 함께 #everydayairdays #airdaysKF94 를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에브리데이 에어데이즈 캠페인은 KF94마스크 착용의 생활화를 장려하기 위해 준비한 캠페인으로 올바른 KF마스크 착용만이 오미크론은 물론 어떠한 변이 바이러스가 나오더라도 나와 우리의 일상을 지켜낼 수 있는 첫 번째 방역활동"이라며 "프리미엄 마스크 에어데이즈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력을 앞세워 앞으로도 코로나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