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겨울철 학교 공사현장 특별 안전점검


[아이뉴스24 장영애 기자]광주광역시교육청이 오는 21일까지 관내 학교 공사현장 57개소를 대상으로 선제적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점검반은 시교육청·안전총괄과 안전관리자·학교시설지원단·외부전문가(건축사·건축시공기술사) 등 민관 합동으로 편성했다.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이 학교 공사현장에서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이 학교 공사현장에서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이번 안전점검은 공사현장의 시공 상태 확인 등 시공관리에 관한 사항·각종 자재 품질 확인 등 품질관리에 관한 사항·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등으로 나누어 실시한다.

특히 구조 붕괴에 취약한 동절기 콘크리트 타설 적정 여부·현장 시설물의 안전 여부·거푸집 동바리의 정품사용 여부·현장 감리자 및 안전관리자 상주 여부·비계의 설치 상태·화재예방 조치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시교육청은 점검 결과 경미하거나 일반적인 지적 사항은 현장 시정 및 즉시 보완을 요구할 계획이다. 중대한 지적 사항은 관련법에 따라 엄중 조치한다.

곽남기 교육시설과장은 "최근 공사현장 안전사고로 인해 안타까운 상황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만큼 사업장의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광주=장영애 기자(jangrlov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광역시교육청, 겨울철 학교 공사현장 특별 안전점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