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로스트아크, 최고 동접자 26만 새기록…'도화가' 업데이트 효과


지난해 아스탤지어 업데이트 최고 동접자 24만명 기록 갱신

[사진=스마일게이트RPG]
[사진=스마일게이트RPG]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인기 PC 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도화가' 업데이트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명을 돌파했다.

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은 로스트아크의 신규 모험가 및 복귀 모험가 수가 다시 한번 크게 증가했으며 PC방 점유율 순위는 전체 2위까지 상승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로스트아크는 신규 클래스 도화가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지난 12일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해 8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탤지어' 이후 달성한 24만명을 뛰어넘은 수치다.

신규 모험가 수와 복귀 모험가 수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전주 대비 신규 모험가 수는 144%, 복귀 모험가 수는 227%가 증가해 최근 업데이트마다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PC방 전문 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점유율 순위는 전체 2위까지 상승했으며 RPG 장르 중에서는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이다.

스마일게이트RPG는 로스트아크 PvP 최강팀을 가리는 e스포츠 대회 '2022 로열 로더스' 예선 접수를 시작하는 등 지금의 상승세를 더욱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2022 로열 로더스는 총상금 규모가 1억원으로 확대됐으며 128개팀이 참가하는 대규모 e스포츠 대회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RPG 대표는 "모험가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에 스마일게이트 RPG 임직원 모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소통과 환원에 기반한 운영으로 성원에 보답하는 로스트아크가 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로스트아크, 최고 동접자 26만 새기록…'도화가' 업데이트 효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