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뷰티베이커리, ‘LOTT 토큰’ 오프라인 결제…“블록체인 플랫폼 상용화 첫 발”


"'라시네(Raciné)'은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셰프 출신이 요리"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뷰티 전문브랜드 뷰티베이커리가 추진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신사업 ‘LOTT 프로젝트’가 실생활에서 구체화될 예정이다.

뷰티베이커리는 전 프로게이머이자 방송인 기욤 패트리가 2월 오픈 예정인 레스토랑 ‘라시네(Raciné)’에 ‘LOTT 토큰’ 결제 서비스가 도입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뷰티베이커리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한 'LOTT 프로젝트' 서비스를 기욤 패트리 어드바이저의 레스토랑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라시네(Raciné)' 레스토랑에 방문한 고객들은 ‘LOTT 토큰’을 이용해 식비를 지불할 뿐만 아니라 가게 내부에서 판매하는 그림과 액세서리 소품까지 NFT로 거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LOTT 플랫폼’의 안정적인 개발 마무리와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LOTT 토큰’ 사용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뷰티베이커리의 블록체인 플랫폼 신사업 ‘LOTT 프로젝트’가 실생활에 적용된다.[사진=뷰티베이커리]
뷰티베이커리의 블록체인 플랫폼 신사업 ‘LOTT 프로젝트’가 실생활에 적용된다.[사진=뷰티베이커리]

기욤 패트리는 지난해 'LOTT 프로젝트' 어드바이저로 선임돼 뷰티베이커리의 블록체인 신사업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는 과거 700달러에 거래되는 비트코인 투자로 60배 이상의 수익을 실현하고 최근에는 30만 원에 구매한 원숭이 그림 NFT가 현재 시세 약 2000만~3000만 원까지 올랐다고 전해 화제가 됐다.

'라시네(Raciné)'은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셰프 출신이 요리하는 프랑스식 스테이크 레스토랑으로 오는 2월 강남구청역 인근에 오픈한다. 프랑스 현지 전통 스테이크 요리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소품과 그림들로 고객을 만난다.

한편 뷰티베이커리는 지난해 12월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블록체인의 메타버스와 NFT 플랫폼사업과 관련해 특허청에 ‘DNA Avatar’, ‘Medicverse’ 등 5개의 상표권을 출원한바 있다. ‘LOTT 토큰’은 ‘LOTT 플랫폼’과 연계된 메타버스 생태계의 결제 수단으로 향후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외부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뷰티베이커리, ‘LOTT 토큰’ 오프라인 결제…“블록체인 플랫폼 상용화 첫 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