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년사]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새로운 10년 위해 1등 마인드 필요"


"향후 10년 다른 사업 환경 예상…열린 협력 필요하다" 당부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이 새로운 10년을 준비하기 위해선 글로벌·1등 마인드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10년 뒤에도 글로벌 기업으로 우뚝 서기 위한 기회를 만들자고 당부했다.

박 부회장은 SK하이닉스가 지난 10년 간 생존을 고민하던 기업에서 연간 10조원 이상 영업이익을 창출하는 SK그룹의 대표 기업이자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기업이 됐다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사진=SK하이닉스]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사진=SK하이닉스]

이제 그는 앞으로 10년을 준비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박 부회장은 향후 10년은 과거와는 차원이 다른 사업 환경이 펼쳐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인공지능, 자율주행, 메타버스 등 수요 다변화와 시스템 아키텍처 변화가 가파르게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사업 모델과 기술 개발 방향성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 부회장은 새로운 10년은 '글로벌 마인드'와 '1등 마인드'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부회장은 메모리 기술이 단순한 부품이 아닌 고객과 미래를 실현시키는 전략적 자산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세계 유망 기업 및 벤처 회사들과 열린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구성원에게 패스트 팔로워 보다는 '패스 파인더'가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 부회장은 "1등 기업을 키운 경험과 ICT 분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획득한 글로벌 스탠다드를 직원들이 누릴 수 있도록 우수한 기업문화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년사]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새로운 10년 위해 1등 마인드 필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