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통 3사, 새해부터 휴대폰 할부금 상환 방식 명확히 알린다


방통위, 국민신문고 민원 요청을 반영해 가입신청서·요금청구서 개선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앞으로 이동통신 가입신청서와 요금청구서에 휴대폰 할부금이 매월 균등하게 분할 상환된다는 점이 명시된다.

앞으로 이동통신 가입신청서와 요금청구서에 휴대폰 할부금이 매월 균등하게 분할 상환된다는 점이 명시된다.
앞으로 이동통신 가입신청서와 요금청구서에 휴대폰 할부금이 매월 균등하게 분할 상환된다는 점이 명시된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이동통신 3사와 협의해 가입신청서와 요금청구서에 단말 할부금 및 할부수수료가 매월 균등하게 분할해 상환하는 방식으로 청구된다는 점을 명확하게 고지하도록 개선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번 개선은 현행 가입신청서, 요금청구서 등에는 단말기 할부금 상환방식이 기재돼 있지 않거나 불명확해 이용자가 할부금 상환방식을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개선해달라는 국민신문고 민원요청에 따라 이뤄졌다.

아울러 방통위는 제도개선과 함께 이용자들이 단말기 할부금과 할부수수료에 대한 상환방법을 충분히 안내받을 수 있도록 이동통신 3사와 유통점에 협조해줄 것을 권고했다.

한상혁 위원장은 "앞으로도 이용자가 단말기를 이용하는데 있어 조그만 불편사항도 해소될 수 있도록 국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통 3사, 새해부터 휴대폰 할부금 상환 방식 명확히 알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