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尹, '불법 사찰' 논란 공수처에 "게슈타포 자처… 수사대상 전락"


"文·與·이재명, 왜 침묵하나… 책임 물을 것"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8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소멸대응특별법안 국회발의 간담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8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소멸대응특별법안 국회발의 간담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29일 야권 정치인·언론인 등의 통신자료를 조회해 불법 사찰 논란이 불거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를 '게슈타포(독일 나치 정권의 정치경찰)'에 빗대며 "수사 대상으로 전락했다"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고위 공직자 대상 수사 기관을 만들어놨더니 하라는 일은 안 하고 과거 권위주의 정권시절 정보기관의 국내 파트 역할, 게슈타포나 할 일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요즘 공수처를 보면 정권을 바꾸지 않으면 도저히 안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며 "야당 정치인, 언론인에 이어 민간인에 대한 불법 사찰까지 매일 새로운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공수처는 최근 언론사 기자, 시민단체와 국민의힘 관계자 등 200여 명 이상의 통신자료를 조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의 경우 소속 의원 105명 중 절반이 넘는 60명이 공수처의 통신기록 조회 대상이 된 것으로 집계됐다. 조회 대상에는 김기현 원내대표 등 지도부를 비롯해 원외인 김병민 선대위 대변인도 포함됐다.

윤 후보는 "국회의원도 아니고 공수처 수사 대상도 아닌 야당 대선후보 대변인 통신자료는 왜 조회했나"라며 "야당 대선후보마저 사찰한 것 아닌가. 야당 국회의원들 통신자료는 왜 또 그렇게 많이 들여다봤나"라고 비판했다. 이어 "공수처는 무슨 짓을 했는지 국민 앞에 고백하고, 자신들에 대한 수사를 자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그토록 공수처를 만들어야 한다더니 왜 아무런 말이 없나"라며 "과거에는 정보기관의 통신자료 조회를 맹렬하게 비난하던 사람들이 왜 공수처에 대해서는 침묵하나"라고 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에 대해서도 "과거 자신이 비슷한 일을 겪었을 때는 '국정원의 조작 사찰은 낯설지 않다'며 반발하더니 왜 이번에는 아무 말이 없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저는 공수처의 사찰을 결코 용납할 수 없다"며 "제가 대통령이 되면 공수처의 불법 행위에 책임 있는 자들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尹, '불법 사찰' 논란 공수처에 "게슈타포 자처… 수사대상 전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