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그룹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합니다"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진행…홍보 콘텐츠 제작 등 지원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2010년부터 진행된 '기프트카 캠페인'은 저소득·소외계층과 청년 창업, 지역아동센터, 헌혈 등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기프트카를 활용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사회문제 해결과 공익증진에 기여해온 현대차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12회째를 맞이하는 '기프트카 캠페인'은 '기프트카 온에어'라는 이름을 달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돕는다.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차량과 온라인 영상에 출연한 배우 박정민(가운데)씨와 소상공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차량과 온라인 영상에 출연한 배우 박정민(가운데)씨와 소상공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시장 진출이 절실해졌지만, 오프라인 사업에 익숙한 소상공인들은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거나, 온라인 환경에 익숙하지 않아 진입부터 막막해하는 경우가 많았다.

현대차그룹은 이러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감안해 사회적 금융기관인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함께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진행,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스토어 개설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PR 스튜디오'와 ▲일반인이 추천한 주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판매 방송을 진행해 매출 증대를 돕는 '기프트카 라이브 스튜디오'로 운영된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소개하는 온라인 영상을 제작, 28일부터 유튜브, 네이버 TV, 카카오 TV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송한다.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프리런칭'편을 기점으로 소상공인들의 홍보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스토어가 개설된 모습 등을 표현한 'PR 스튜디오'편, 실시간 온라인 판매를 진행하는 모습을 담은 '라이브 스튜디오'편 등 총 3편이 순차적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상에는 서점을 운영했던 경험이 있는 배우 박정민씨가 출연해 '기프트카 온에어' 온라인 영상 제작의 의미를 더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올해 진행되는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은 누구나 쉽게 참여해 주변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용기를 얻고 새롭게 도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그룹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합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