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THQ, 美 11억 규모 공급계약 “5G 안테나 수주 확대”


미국 판매법인 감마누 세타 수주 증가 기대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THQ(더에이치큐)가 5G안테나 수주를 확보하며 미국 내 안테나 시장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THQ는 미국 현지 판매법인인 감마누 세타(Gamma Nu Theta, Inc)로부터 92만 달러(11억원) 규모 미주향 5G 소형망(small cell) 안테나 관련 수주를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더에이치큐가 11억원 규모의 5G 안테나를 미국 법인을 통해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더에이치큐가 11억원 규모의 5G 안테나를 미국 법인을 통해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THQ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미국 내 최대 통신사로부터 5G 안테나 수주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올해 51억원 규모의 수출실적을 달성했다.

향후 THQ는 미국 시장 내에서 ‘Gamma Nu Antenna’ 제품 및 브랜드 인지도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미국 및 캐나다의 전국망 통신 사업자 등 신규 고객사를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미국에서 소형망(Small Cell) 안테나에 대한 5세대 이동통신용 중대역(C-Band) 구축이 진행될 예정이며 THQ는 시장 요구에 충족하는 Small Cell 안테나를 적극 공급할 계획이다.

THQ 관계자는 “당사는 미국판매법인 설립 후 5년 동안 안테나 개발 및 제품 인증을 추진해온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며 “현재 THQ의 안테나 제품과 브랜드에 관련한 인지도가 확보된 만큼 커지고 있는 미국 5G 안테나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 뿐 아니라 일본, 유럽, 등 신규 글로벌 시장 확대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내년에도 안테나사업부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THQ, 美 11억 규모 공급계약 “5G 안테나 수주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