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통위 '재난방송 종합상황실' 개소…"재난 방송 더 빠르고 정확하게"


재난방송 콘트롤타워…향후 재난방송 종합정보센터로 기능 확대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재난 심층정보, 국민 행동요령 등을 빠르게 전파해 국민들이 재난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재난방송 콘트롤타워 '재난방송 종합상황실'을 개소했다.

(왼쪽부터) 안형환 방통위 상임위원, 김의철 KBS 사장, 한상혁 방통위원장, 김효재 방통위 상임위원이 재난방송 종합상황실 개소식에서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방통위]
(왼쪽부터) 안형환 방통위 상임위원, 김의철 KBS 사장, 한상혁 방통위원장, 김효재 방통위 상임위원이 재난방송 종합상황실 개소식에서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방통위]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방송사업자의 재난방송 실시를 지원하고 재난방송 콘트롤타워 역할을 할 '재난방송 종합상황실'을 마련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재난방송 종합상황실 개소로 방통위는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보도전문채널, 라디오 등 66개 재난방송 의무사업자의 재난방송 상황을 24시간 365일 빠짐없이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인공지능(AI) 기능을 활용한 재난방송 감지 시스템으로 실시간 피드백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국민 모두에게 신속하고 빠짐없는 재난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

방통위는 재난방송 종합상황실에 기상정보, 위성·지리정보 등 공공정보, 재난 CCTV정보, 재난 대비 국민행동요령 등 다양한 재난 관련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해 모든 방송사들이 재난방송에 활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향후 재난방송 종합정보센터로 기능을 확대, 강화할 예정이다.

한상혁 위원장은 "방통위 재난방송 종합상황실이 방송사들의 빠르고 정확한 재난방송을 지원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재난방송 종합상황실' 개소…"재난 방송 더 빠르고 정확하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