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쉴더스, AI 영상 모니터링 '캡스 뷰가드AI' 출시


영상분석, 침입구역 설정 등 가능한 AI CCTV 출시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SK쉴더스(대표 박진효)가 국내 영상 모니터링 시장의 판도를 바꿀 AI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AI'를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SK쉴더스가 새롭게 선보인 AI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AI'는 빅데이터 기반 방문 고객분석 기능으로 추가적인 매출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사진=SK쉴더스]
SK쉴더스가 새롭게 선보인 AI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AI'는 빅데이터 기반 방문 고객분석 기능으로 추가적인 매출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사진=SK쉴더스]

SK쉴더스는 감시, 보안 등에 국한됐던 기존 CCTV의 기능을 뛰어 넘어 고객의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개발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캡스 뷰가드AI' 출시로 CCTV를 비즈니스 동반자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먼저 '캡스 뷰가드AI'는 다기능 AI기술이 적용된 CCTV를 제공한다. 해당 CCTV는 사람, 차량 등 객체 기반의 영상 분석이 가능하며, 화면 내 원하는 감시구역을 직접 지정하는 기능도 갖췄다. 넓은 화각의 실내형 돔카메라와 실외 환경에 최적화된 뷸렛 카메라 2종으로 1080P HD 화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캡스 뷰가드AI'는 AI 기능을 활용한 ‘AI 검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용자는 전용 어플리케이션과 웹페이지를 통해 사람/차량, 영역지정, 침입/방문 등을 기준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영상을 찾을 수 있다. 시간 역순으로 영상을 돌려봐야 했던 기존 영상 모니터링 서비스의 불편함을 대폭 개선해 고객 사용성을 향상시켰다.

이번 ‘캡스 뷰가드AI’의 가장 큰 특징은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분석 기능이다. 운영자는 CCTV화면 내 고객 이동 동선을 설정하고, 이에 따라 AI CCTV가 방문 고객 데이터를 수집한다. 해당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방문자 수, 성별, 연령대에 따른 일일 방문자 통계 리포트를 제공해 운영자는 방문 고객 유형을 분석하고, 추가적인 매출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부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한편, SK쉴더스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캡스 뷰가드AI’를 제공해 AI CCTV의 본격적인 대중화에 나선다. 안전 구역 지정이 필요한 학교, 외부인 침입에 민감한 아파트 단지, 고객 분석으로 추가 매출 기회를 원하는 리테일 매장 등 고도화된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활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존 고객의 경우 기종을 교체하거나 추가하는 방식으로 이용 가능하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지금까지의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이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지키는데 집중했다면 SK쉴더스가 선보인 ‘캡스 뷰가드AI’ 솔루션은 고객의 수익 창출에 직결되는 비즈니스 동반자로써 그 영역을 확장시켰다"며, "앞으로도 SK쉴더스는 'AI 퍼스트'를 핵심 전략으로 다양한 제품에 AI기술을 적극 적용해 기술 리더십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쉴더스, AI 영상 모니터링 '캡스 뷰가드AI'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