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알서포트, ‘올인원 AI면접 부스' 출시


화상회의 SW ‘리모트미팅’와 함께 AI면접연습 SW 기본 제공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올인원 AI면접 부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알서포트가 ‘올인원 AI면접 부스’를 출시했다 [사진=알서포트]
알서포트가 ‘올인원 AI면접 부스’를 출시했다 [사진=알서포트]

최근 화상 면접, AI면접 등 기업의 비대면 채용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인적성검사 외에 화상 면접을 위한 공간 확보부터 관련 장비, 시스템 세팅 등 비대면 면접 준비에 따른 취업 준비생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알서포트는 자사 올인원 화상회의 부스 ‘콜라박스’의 신규 모델로 ‘올인원 AI 면접 부스’를 출시했다. ‘올인원 AI면접 부스’는 AI면접연습 프로그램을 비롯해 모니터, 카메라, 마이크, 조명, 백스크린 등 비대면 면접에 필요한 모든 것을 독립된 방음 부스와 함께 제공하는 제품이다. 

기존 '콜라박스'가 화상회의 전용 부스로서 회의 및 협업 효율성 향상에 주안점을 뒀다면, 이번에 출시된 'AI면접 부스'는 면접자를 부각하는데 집중했다. 기본 조명 외에 인물 강조를 위해 보조 조명을 추가로 설치하고,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의 면접 환경 요구 사항에 최적화된 화이트 스크린도 제공한다.

취업 준비생이나 청년 창업자들을 지원하는 고등학교, 대학교의 ▲취업지원실이나 ▲산학협력재단 ▲지자체 일자리센터 또는 인재 개발처 ▲일반 기업 인사팀이라면 더욱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다.

AI면접연습 프로그램과 더불어 기본 제공되는 화상회의 소프트웨어 ‘리모트미팅’으로 실제 화상 면접이나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실제로 지난해 출시된 설치형 화상회의실 ‘콜라박스’는 전국 주요 도시 대학교, 산학협력센터, 지자체 등에 도입돼 온라인 화상 면접, 비대면 상담 등에 활용되고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최근 기업 및 기관에서 화상 면접, AI면접 등 비대면 채용 전형이 정착되는 추세다”라며 “비대면 면접 시스템 일체를 제공하는 ‘올인원 AI면접 부스’는 취업 준비생과 고교•대학교 취업지원실뿐만 아니라 채용 업무의 효율성 향상을 고민하는 기업 및 기관에도 최적의 대응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서포트, ‘올인원 AI면접 부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