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X역세권 프리미엄 갖춘 지방 새 아파트 잇달아 분양


반도건설, 1490가구 규모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이달 공급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광역 이동이 가능한 KTX역세권 일대 분양시장에 새 아파트 물량이 공급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KTX역 주변으로 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되면 주거, 교통, 상업, 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되기 때문이다. 이에 분양되는 물량도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9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지난 3월 KTX울산역 인근에 분양된 'e편한세상 울산역 어반스퀘어'는 1순위 청약서 19.42대 1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 마감에 성공했다.

신진주역세권에서 올해 분양한 '신진주역세권 데시앙(10월 분양)'과 '신진주역세권 우미린(11월 분양)'도 각각 평균 37.09대 1, 57.25대 1의 경쟁률을 거두며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조감도. [사진=반도건설]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조감도. [사진=반도건설]

올해 연말에는 반도건설과 GS건설이 KTX역세권 입지를 갖춘 막바지 물량 공급에 나선다.

반도건설은 경북 경주 KTX신경주역세권에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경북 경주 신경주역세권 B4 ·5블록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74~84㎡ 1천490가구 규모다. 단지는 KTX신경주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다.

경부선(KTX, SRT)을 이용하면 동대구 18분대, 울산 11분대에 이동 가능하며, 서울까지 약 2시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중앙선(청량리역~영천역~신경주역), 동해선(포항역~신경주역~태화강역)이 오는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또한, 경주 최초의 단지 내 별동학습관이 조성돼 YBM 등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경주역세권은 공공택지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주택을 마련할 수 있고 등기 전 전매가 가능하다.

같은 달 GS건설은 전남 나주 송월동 일대에 '나주역자이 리버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전용면적 59~179㎡ 1천55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KTX 나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며, 빛가람로, 13번 국도 등이 인접해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와 광주시까지 이동할 수 있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지방은 수도권보다 생활편의시설이 적기 때문에 인프라가 잘 갖춰진 역세권 아파트의 인기가 뚜렷하다"며 "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시세 상승 기대감이 큰 정차역 일대 분양 단지를 주목해볼 만하다"고 말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X역세권 프리미엄 갖춘 지방 새 아파트 잇달아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