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항시, '희망의빛 ON' 영일대해수욕장 경관조명 점등


영일대·육거리·그린웨이길 등 12개 구간 '빛의 거리' 조성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 포항시는 지난 3일 연말연시를 맞아 영일대해수욕장에서 경관조명 점등식을 가졌다고 5일 발표했다.

이날 점등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 지역구 도·시의원, 상가번영회, 중앙동·두호동 자생단체 회원과 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3일 포항시 영일대해수욕장에 화려한 경관조명이 장식돼 있다. [사진=포항시 북구청]
지난 3일 포항시 영일대해수욕장에 화려한 경관조명이 장식돼 있다. [사진=포항시 북구청]

참석자들이 카운트다운에 맞춰 점등버튼을 누르자 영일대해수욕장의 수목을 감싼 LED조명과 새해희망을 염원하는 빛 조형물이 화려한 자태를 드러냈다.

이밖에도 육거리·오거리·그린웨이길 등 도심 주요거점에도 다양한 빛 조형물이 지나가는 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올해 빛의거리는 영일대해수욕장을 비롯해 육거리, 오거리 교통섬, 양학동 그린웨이길, 불종로, KTX포항역 진입로 등 도심 주요거점 12개 구간에서 만날 수 있다.

내년 2월 설 연휴까지 시민의 곁에 머물며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겨울밤을 따뜻하고 화려하게 밝힐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도심을 물들이는 아름다운 빛 조명처럼 지역상권 활력 회복으로 시민여러분과 지역경제 모두 웃게 되는 새해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시, '희망의빛 ON' 영일대해수욕장 경관조명 점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