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포티파이, 연말결산 캠페인 '랩드' 국내 론칭


이용자 연간 청취 데이터 분석 → 개인 맞춤형 연말결산 제공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스포티파이가 연말을 맞아 이용자의 연간 청취 데이터를 분석한 개인 맞춤형 연말결산 경험을 선보인다.

스포티파이가 연말결산 캠페인 '랩드'를 국내에 론칭한다. 사진은 랩드 관련 이미지.  [사진=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가 연말결산 캠페인 '랩드'를 국내에 론칭한다. 사진은 랩드 관련 이미지. [사진=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는 매년 음원 스트리밍 트렌드를 결산하는 스포티파이의 플래그십 캠페인 '랩드(Wrapped)'를 국내에서 최초로 론칭한다고 2일 발표했다.

스포티파이 랩드 캠페인은 매년 각 청취자의 음악 감상 이력 및 취향을 분석하고 개인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한 한 해를 관통하는 세계적 음악 트렌드 및 다채로운 스트리밍 기록을 공개한다. 그 외에도 아티스트 및 창작자에게는 지난 한 해 본인의 주요 활동 및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아티스트 랩드(Artist Wrapped)'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포티파이는 2015년 음원 스트리밍 업계 최초로 개인화된 연말결산 데이터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올해 랩드 연말결산은 전 세계 104개국에 선보이며, 한국에서는 올해를 시작으로 국내 스포티파이 이용자들에게도 제공된다.

2021년 스포티파이 랩드 연말결산에는 청취자가 한 해 가장 즐겨들은 음악·가수·장르와 스트리밍 시간, 각종 연말결산 플레이리스트 외에도, 청취 데이터를 색다른 방식으로 보여주는 다양한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 내가 듣는 음악에 기반한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나만의 음악 아우라', 내가 주인공인 영화의 사운드트랙과 같이 흥미로운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고, 나의 음악 취향을 맞추는 진실 혹은 거짓 게임도 즐길 수도 있다.

집계된 결과는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 관계자는 "스포티파이를 이용하는 수억 명 개개인의 음악 경험이 모두 다르듯이, 각 청취자에게 맞춤형 연말결산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독보적인 개인화 기술에 힘입어 스포티파이를 대표하는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한 랩드를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포티파이, 연말결산 캠페인 '랩드' 국내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