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기정통부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개최…삼성전자, 대통령상 수상


전파 산업 동향 전문가 발표…5G 특화망 등 국내외 전파정책 소개도

[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디지털 뉴딜의 핵심 자원인 전파의 중요성을 알리고 전파방송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가 열린다.

과기정통부가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2021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을 개최한다. [사진=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홈페이지]
과기정통부가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2021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을 개최한다. [사진=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홈페이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는 다음달 4일까지 '2021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을 개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전자파학회가 공동 주관해 올해로 22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전파로 극복하는 오늘! 전파로 발전하는 내일!'을 주제로 우수제품 전시, 전파․방송 신기술 세미나 등 18개의 행사로 진행된다.

진흥주간 첫날인 29일에는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개막식'이 열린다. 행사에서는 전파방송 기술대상, 각종 공모전 시상 및 전파방송산업 진흥 유공자에 대한 공로패 수여가 진행되었다.

전파방송기술대상 대통령상은 삼성전자, 국무총리상은 SBS가 수상한다. 전파방송 진흥유공자에는 장석영 과기정통부 전 차관 등 3인이 선정됐다.

진흥주간의 주요행사로는 ▲전파이용 앞장감 세미나 ▲차세대 방송·미디어 기술 세미나 ▲전파정책 및 신기술 워크숍 ▲전파·위성연구본부 미래기술 세미나 등이 있다.

이번 전파이용 앞장감 세미나에서는 산업 동향에 대한 전문가 발표와 양성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되며, 차세대 방송·미디어 기술 세미나에서는 시장진출 전략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전파 정책 및 신기술 워크숍에서는 5G 특화망 등 국내외 전파정책과 연관 기술에 대해, 전파·위성연구본부 미래기술 세미나에서는 드론과 위성 응용 기술에 대한 최신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국민이 전파를 체험할 수 있는 전파챌린지 로보마스터・모스마스터, 움직이는 전파교실, 전파체험관투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지역에서 진행된다.

조경식 과기정통부 차관은 개막식에서 "전파방송산업이 디지털 혁신의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다양한 기업에 5G 특화망 주파수를 공급하는 등 5G가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진흥주간 행사는 단계적 일상 회복 방역 지침에 따라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다. 행사별 세부 정보는 '2021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지혜 기자(s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개최…삼성전자, 대통령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