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학동 예천군수 "군민 모두가 잘 사는 복지예천 실현"


[아이뉴스24 채봉완 기자] 김학동 경북 예천군수는 24일 제251회 예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예천을 도농복합도시를 만들어 군민 모두가 잘 사는 복지예천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이날 "군유지를 활용한 유망기업 투자유치 등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관광명소 회룡포와 삼강문화단지를 연계하는 체류형 관광지를 적극 개발해 원도심 활성화와 신도시와의 상생발전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김학동 경북 예천군수가 24일 제251회 예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예천군]
김학동 경북 예천군수가 24일 제251회 예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예천군]

내년도 역점시책으로는 ▲원도심 도시 경쟁력 강화 ▲어린이·여성친화적 명품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농축산업 경쟁력 강화 ▲군민을 위한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 ▲역사, 문화, 예술도시에 걸맞은 관광자원 개발 ▲공격적 스포츠 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군민 참여, 공감행정 실현 등 7개 시책을 제시했다.

원도심의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시재생뉴딜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전선지중화, 간판개선, 신활력플러스사업 등과 남산공원, 한천을 중심으로 연계사업을 추진한다.

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교육과 문화 공간의 거점이 될 복합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하고 쾌적한 거주환경 개선을 위해 근린공원, 둘레길, 송평천 산책로 정비, 생활환경 숲을 조성해 힐링과 휴식 공간을 마련해 정주여건을 확충한다.

특히, 내년도 농업분야 예산을 전체 예산의 21.5%인 1천260여억 원으로 늘려 농업생산성을 높이고 투명하고 공정한 보조금 지급, 농업소득원 다양화, 농산물 명품화, 한우특화사업 등을 통해 농축산업 경쟁력 강화로 농업소득 증대에 힘쓴다.

군은 이날 내년도 예산안을 올해보다 12.29% 늘어난 5천858억원으로 편성해 군의회에 제출했다.

/대구=채봉완 기자(chbw271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학동 예천군수 "군민 모두가 잘 사는 복지예천 실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