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AP 석세스팩터스,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6년 연속리더 선정


머신러닝 기반 임직원 맞춤형 추천 제공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SAP는 클라우드 인적자원 솔루션 SAP 석세스팩터스가 가트너 선정 ‘1천명 이상 직원 보유 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HCM 스위트에 대한 매직 쿼드런트’ 부문에서 6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SAP 석세스팩터스 인적경험관리 스위트(SAP SuccessFactors HXM Suite)는 인사운영 및 급여, 인재관리, 인력 분석 및 인력 계획, 직원 경험관리 등 HR 전 영역을 포괄하는 클라우드 기반 인사 솔루션이다. 

현재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1만2천곳의 고객이 SAP 석세스팩터스 HXM 솔루션을 통해 직원들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몰입도를 높이고 생산성을 제고하며 서로 연결되도록 지원한다. 

특히 SAP 석세스팩터스의 인사 운영 모듈인 SAP 석세스팩터스 임플로이 센트럴(SAP SuccessFactors Employee Central)은 4천800곳 이상의 고객이 사용하고 있다.

 

멕 베어 SAP 석세스팩터스 최고제품책임자는 “SAP는 HXM 비전을 중심으로 모멘텀을 구축하면서 인적자본관리(HCM) 시장을 글로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선도해오고 있다”며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직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차별화된 경험 제공 및 권한 부여를 통해, 기업은 지속적인 외부 환경 변화에 보조를 맞추기 위해 필요한 민첩성을 갖추고 직원들은 자신의 목적에 부합하는 경력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SAP는 이번 발표와 더불어 SAP 석세스팩터스 워크존이 휴먼리소스 이그제큐티브지와 HR 테크놀로지 컨퍼런스가 선정한 ‘2021년 최고의 HR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년 최고의 HR 제품’상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HR 요구사항들을 비즈니스 리더들이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새로운 솔루션에 시상된다.

 

SAP 석세스팩터스 워크존은 전사에 걸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을 하나의 개인화된 터치 포인트로 결합하는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다.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이 제품은 SAP 뿐 아니라 외부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다양한 시스템을 연결하여, 직원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학습 기회 파악, 육아 휴직 계획 수립 등 필요한 모든 것에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휴먼리소스 이그제큐티브는 SAP 석세스팩터스 워크존에 대해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후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정렬함으로써 생산성, 직원 몰입도, 의사결정 속도를 제고했다”고 평가했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AP 석세스팩터스,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6년 연속리더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