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사진=라이엇포지]](https://image.inews24.com/v1/047955c90a154c.jpg)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사진=라이엇포지]](https://image.inews24.com/v1/f9a2da2b08afb2.jpg)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라이엇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Riot Forge)'가 데뷔작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몰락한 왕)'와 '마법공학 아수라장: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마법공학 아수라장)' 2종을 출시했다.
몰락한 왕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IP의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 지역을 배경으로 하며, '아리' 등 여섯 명의 LoL 챔피언과 팀을 이뤄 검은 안개의 비밀을 파헤치는 턴제 역할수행게임(RPG)이다.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와 더불어 스팀, GOG.com,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PC로 출시됐다. 조만간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X 및 S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마법공학 아수라장은 LoL IP의 '필트오버' 지역을 배경으로 하며, 천진난만 요들 챔피언이자 폭탄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마법공학 폭탄의 달인인 직스가 등장한다.
직스의 시점에서 경쾌한 음악의 박자에 맞춰 폭탄 점프와 공격을 하며 장애물을 피하고 적을 무장 해제시키는 등 폭발적인 연쇄 반응을 일으키는 내용의 리듬 러너 게임이다. 닌텐도 스위치와 더불어 스팀, GOG.com,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PC로 출시됐다. 조만간 넷플릭스 모바일 앱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룬테라' 세계관은 글로벌 흥행작인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배경이다. LoL 플레이어가 많아질수록 게임이 아닌 룬테라 세계관 그 자체를 즐기는 이들 또한 많아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룬테라 세계관 속 다양한 챔피언의 스토리에 기반한 음악, 뮤직비디오, 시네마틱, 애니메이션 등 미디어 콘텐츠는 LoL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대중으로부터 많은 지지를 얻기도 했다.
라이엇 포지는 이같은 룬테라 세계관을 활용해 장르, 플랫폼, 플레이어의 실력에 구애받지 않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룬테라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라이엇 포지는 경험과 역량이 풍부한 전 세계 개발사와 협력해 룬테라 세계관을 활용한 새로운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있다. 라이엇 포지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몰락한 왕은 코믹북 아티스트 조 매더레어라(Joe Madureira)가 공동 설립한 에어십 신디케이트(Airship Syndicate)에서 개발했다. 마법공학 아수라장은 '비트 트립(BIT.TRIP)' 시리즈를 만든 초이스 프로비전(Choice Provisions)에서 개발했다.
라이엇 포지는 향후 선보일 게임을 통해 룬테라 세계관의 외연을 확장할 계획이다. 라이엇 포지의 데뷔작 몰락한 왕은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 지역의 이야기를 다뤘다. 2022년에는 '데마시아' 지역을 배경으로 한 게임 또한 출시될 예정이다. 더불어 룬테라 세계관 속 챔피언 개개인을 조망하는 풍부한 스토리가 계속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