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업은행 조송화, 또 팀 이탈…김사니 코치도 휴식(종합)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여자 프로배구 IBK기업은행의 세터 조송화가 다시 팀을 떠났다. 더불어 김사니 코치도 잠시 휴식을 취하겠다는 뜻을 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기업은행은 지난 16일 광주 염주체육관에서 열린 페퍼저축은행과의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를 따내며 7연패 사슬을 끊는 데 성공했다.

IBK기업은행 세터 조송화.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IBK기업은행 세터 조송화.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하지만 승리의 기쁨도 잠시. 팀의 중심을 잡아줘야 할 주장 조송화가 경기를 마치고 팀을 떠난 것으로 취재 결과 드러났다.

조송화는 앞서 지난 12일 KGC인삼공사전 이후 팀을 떠나 물의를 빚은 바 있다. 구단의 설득 끝에 광주 원정에 동행했지만 경기를 마치고 숙소로 복귀 후 다시 팀을 나간 것으로 밝혀졌다.

주전 세터의 이탈로 기업은행은 난감한 상황을 마주하게 됐다. 우여곡절 끝에 시즌 첫 승을 거두며 반등의 발판을 마련했지만 주축 선수가 또다시 팀을 나가며 상승세에 찬물을 끼얹는 모양새가 됐다.

프로 의식의 부재라는 지적도 따른다. 조송화는 선수단을 하나로 묶고 이끌어야 할 팀의 주장이다. 팀에 어떠한 문제가 생기면 이를 해결해야 할 중책을 맡고 있다.

하지만 조송화는 구단에 마음을 정리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뜻을 전하고 숙소를 떠났다.

기업은행은 연패 탈출에도 불구하고 조송화의 이탈로 또 다른 고민에 휩싸이게 됐다. 동료 선수들도 이같은 선택에 많은 실망감을 느낀 것으로 알려졌다.

IBK기업은행 김사니 코치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IBK기업은행 김사니 코치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김사니 코치 역시 구단에 잠시 쉬고 싶다는 의사를 전하며 팀 훈련에 참여하지 않고 있다. 기업은행은 최근 조완기 수석코치가 팀을 떠난 데 이어 김 코치마저 함께 훈련을 소화하지 못하는 상황에 놓였다.

기업은행은 오는 20일 현대건설과의 홈경기를 앞두고 있다. 김 코치가 벤치에서 함께할지는 미지수다.

한편 주장 조송화의 부재로 당분간 신연경이 주장 임무를 수행할 전망이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업은행 조송화, 또 팀 이탈…김사니 코치도 휴식(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