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 레고켐바이오, 1.2조원 규모 ADC 기술이전 소식에 급등


유럽 소티오 바이오텍과 치료제 개발·상업화 권리 계약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레고켐바이오가 유럽의 바이오기업 소티오 바이오텍(SOTIO Biotech)과 1조2천억원 규모의 ADC(항체약물 복합체) 플랫폼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레고켐바이오가 유럽의 글로벌 바이오기업 소티오 바이오텍과 1조2천126억원 규모의 ADC플랫폼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아이뉴스24 DB]
레고켐바이오가 유럽의 글로벌 바이오기업 소티오 바이오텍과 1조2천126억원 규모의 ADC플랫폼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아이뉴스24 DB]

17일 오전 9시 9분 현재 레고켐바이오는 전 거래일보다 11.87% 급등한 5만2천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레고켐바이오텍은 이날 공시를 통해 총 1조2천126억원 규모의 ADC 원천기술 이전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상대방은 유럽 소티오 바이오텍으로, 레고켐바이오의 ADC 원천기술을 활용해 5개 표적을 대상으로 한 치료제 개발과 상업화 권리를 갖게 된다.

레고켐바이오는 이번 계약으로 선급금과 단기 단계별 기술료 348억원, 개발단계별 기술료 1조1천778억원을 받게 된다.

김용주 레고켐바이오 대표이사는 "ADC를 포함한 면역항암제 분야에서 글로벌 임상개발역량을 보유한 소티오와의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다수의 ADC치료제 개발이 성공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 레고켐바이오, 1.2조원 규모 ADC 기술이전 소식에 급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