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B손해보험, 경영전략 혁신활동 '제4회 원팀 경진대회' 개최


임직원 자발적으로 참여…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서도 성과

[아이뉴스24 김태환 기자] DB손해보험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경영전략 혁신활동인 '제4회 원팀(One Team) 경진대회'가 개최됐다.

16일 DB손보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자동차 상해담보 가입고객에 대한 보상활동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일사분란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DB손해보험 제4회 원팀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제4회 원팀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금상은 보험개발원 데이터를 활용해 보상직원에게 자동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과제를 수행한 '정보다모아팀'이, 근로복지공단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근로자 재해 보장책임보험 설계 간편화에 성공한 '참쉬운근재보험팀'이 은상을 수상했다.

DB손해보험은 저성장을 고착화하는 외부환경 속에서 효율경영 기반의 성장가속화 경영전략을 추진하기 위해,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는 형태의 혁신활동 '원팀'을 2018년부터 4년째 운영 중이다.

원팀에는 매년 초 약 110개팀 500~70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약 8개월간 수행한 결과를 토대로 우수한 10개팀을 선정해서 CEO가 주관하는 보고대회와 시상식을 11월에 실시하고 있다. 상격에 따라 팀원 인당 10만원에서 4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대상팀에게는 팀원 전원 3박4일의 해외연수를 제공한다.

원팀 경진대회에 입상한 우수 원팀은 산업계의 전국체전이라고 불리우는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출전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금상 7개, 은상 2개, 동상 1개를 수상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소규모 혁신활동을 활발하게 지원하여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기자(kimthi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B손해보험, 경영전략 혁신활동 '제4회 원팀 경진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