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도·전북교육청, 온라인 과학축전 개최


[아이뉴스24 이은경 기자]전라북도와 전라북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재)전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제15회 온라인 전라북도 과학축전이 10일부터 오는 16일까지 7일간 과학축전 누리집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전북도는 이번 과학축전은 10일 전북도청 공연장동에서 송하진 도지사, 김승환 교육감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전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송하진 전북도지사(왼쪽)가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에게 제1회 전북과학기술인 대상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전북도청]
송하진 전북도지사(왼쪽)가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에게 제1회 전북과학기술인 대상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전북도청]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과학축전은 총 87개 기관‧단체‧학교 등이 참여했으며, 과학축전 누리집에는 91개 전시, 체험 콘텐츠로 구성된 ‘온라인 전시관’, ‘온택트 체험관’, ‘Live관’등으로 운영된다.

온택트 체험관에서는 학교‧기관‧단체 등에서 공모 선정한 76개 체험 프로그램을 유치원생부터 성인까지 체험키트를 제작, 체험할 수 있다. ’Live관‘에서는 ’유라야 놀자‘, ’건빵박사‘ 등의 유명 유튜버와 실시간으로 과학기술 체험 소통이 이뤄질 예정이다.

7일 간 진행되는 온라인 전라북도 과학축전은 과학에 관심 있는 도민과 학생은 공식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출석체크,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 등도 구성돼 있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전북의 산업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바뀌고 있는데, 이는 과학기술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고, 전북의 꿈나무들도 과학축전에서 삶을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도록 시작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북=이은경 기자(cc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도·전북교육청, 온라인 과학축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