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아윈드, 세계 최대 풍력발전사업용 '모노파일' 수주


법인 설립 후 최초…발전 사업 '혼시3 프로젝트'에 공급

[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세아제강지주의 영국 생산법인 세아윈드는 법인 설립 후 최초로 글로벌 해상풍력발전시장 1위 기업 덴마크 오스테드(ØRSTED)사로부터 세계 최대 해상풍력 발전 사업인 '혼시3(Hornsea3) 프로젝트'에 공급될 대규모 모노파일을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세아윈드에서 생산될 모노파일은 세계 최대 규모의 해상풍력 단지로 조성되고 있는 영국 북해의 혼시 프로젝트 중 마지막 구역인 혼시 3(Hornsea 3)에 납품될 예정이다. 최대 300기의 해상풍력 발전 터빈이 설치되는 혼시 3구역은 발전 용량 2.4기가와트(GW)로 약 200만 가구의 일일 전력 사용량에 달하는 규모다.

세아윈드 모노파일이 납품되는 혼시 프로젝트 구역 전경. [사진=세아윈드]
세아윈드 모노파일이 납품되는 혼시 프로젝트 구역 전경. [사진=세아윈드]

현재 세아제강지주는 영국 에이블 해양 에너지 파크(AMEP) 부지 내 세아윈드의 모노파일 공장을 건립 중이다. 공장은 북해 해상풍력 지역과도 인접한 영국 험버강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약 7만4천 평 부지에 연산 24만 톤 규모로 2022년 초 착공에 들어가 2023년 내 공장 가동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세아윈드는 영국 내 유일한 모노파일 공급업체로서 영국 해상풍력 발전 공급망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 참여를 발판 삼아 영국과 유럽 내 해상풍력 프로젝트의 추가 수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주성 세아제강지주 경영총괄 부사장은 "금번 계약을 통해 세아윈드의 비전과 기술력에 대한 오스테드의 신뢰와 양사의 견고한 파트너십을 확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당사가 세계 최대 해상풍력단지 조성 사업인 혼시3 프로젝트에 모노파일 공급자로 참여하게 된 것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유진 기자(ouj@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아윈드, 세계 최대 풍력발전사업용 '모노파일' 수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